후기게시판

A.I.Navi 비교과 ‘와글와글 독서클럽’ 후기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27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나는 매번 학기가 시작하면 시간을 내는 것이 어려워서 아쉬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다 학교 프로그램 중에 할 것이 없나 하고 A.I.Navi를 구경 중에 ‘와글와글 독서클럽’을 봤다. 4달 동안 한 달에 한 번씩 책을 읽어 독후감을 올리고 학우들과 토론을 하면 되는 프로그램이었다.

1학년 때 독서클럽을 하고 재밌었던 기억이 있던 나는 친구들과 독서클럽을 신청했다. 그 당시에는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야 했고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항상 들어가야 해서 귀찮은 마음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들어가는 A.I.Navi 사이트를 통해 편하게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독서 후기, 회의록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독서토론을 하면서 재미있기도 하고 얻을 수 있는 것이 많았다. 첫 번째는 친구들과 함께 4권의 책을 고를 수 있어 친구들의 독서 취향을 알 수 있게 되었고 토론을 하면서 더 친해졌다는 것과 새로운 분야의 책을 경험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나는 에세이 분야의 책은 잘 읽지 않고 취향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어린이라는 세계’라는 에세이를 접하고 나서 에세이에 대한 생각이 바뀌었다.

두 번째로 학기 중에 책을 읽는 시간을 만들 수 있었다. 학기 중에는 많은 과제와 수업들 때문에 책을 읽는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독서클럽을 해보니 내가 피곤하다는 핑계로 시간을 만들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세 번째로 책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다. 독서토론 때 어떤 주제로 토론할지에 대한 생각과 토론 주제에 대한 나의 대답을 생각하기 위해서 책을 읽을 때 더욱 집중해서 읽을 수 있었다. 또한, 친구들의 대답을 들으면서 내가 생각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지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독서토론을 하면 혜택이 많았다. 일단 50,000 마일리지에 학교 카페테리아에서 음료도 마실 수 있었다. 끝나고 나서 설문을 하고 수료증을 보내면 음료 쿠폰도 주어서 맛있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