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 학업(學UP) 공동체

  • goodnews@bible.ac.kr
  • 02-950-5542
  • 교수학습센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을 위한 협력 공동체를 이루어 전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룹형 스터디 프로그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2022년 1학기 학업(學UP) 공동체 참여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22-1 학업(學UP) 공동체


1. 유형

유형

스터디

튜터링

1과목

Jump(점프)

내용

3학점 1개 과목을

집중 학습

이전 학기 대비 현 학기

평점 향상을 목표로 함

튜티의 수강 과목 중

최소 1과목 이상 학습

지원

자격

재학생 누구나

이전 학기 평점 평균이 있는 재학생

- 튜티: 유학생, 장애학생, 성적저조자(평점2.0미만), 그 외 학업에 도움이 필요한 학생


- 튜터 : 튜티 수강 과목 A등급 이수자,

그 외 튜터 자격이 있는 자로 교수학습센터에서 

인정한 자

* 절대평가 과목, 실습 및 인턴쉽 과목은 선택 불가, 스터디 내에서 하나의 유형만 참여 가능



2. 평가

구분

평가 기준

스터디 성적 평가

1과목

선택한 1개 과목 성적(90%) + 활동 점수(10%) + 가산점

Jump

성적 향상 계산 값(90%) + 활동 점수(10%) + 가산점

*성적 향상 계산 식 = (현 학기 평점 - 지난 학기 평점) × 지난 학기 평점별 가중치 × 현 학기 이수학점별 가중치

스터디

우수 그룹 평가

활동 점수(100%) + 가산점

튜터링 평가

튜티 성적 향상 여부(100%)

* ‘1과목’의 성적은 평점이 아닌 실점(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함


- 활동 점수 기준

   ·  주 단위로 출석 시간 표준편차를 계산하여 편차가 작을수록 스터디를 주기적으로 한 것으로 보고 높은 점수 부여

       → 8주 이상 출석 한 경우에 만점을 부여하고, 7회 이하인 경우 횟수에 따라 -2점씩 점수 차등 부여


- 가산점 기준

  ·  팀 내 “외국인 유학생, 새터민 학생 및 장애 학생”이 포함된 경우 + 3점

  · 신청 시, 사랑나눔장학 기부 여부에 참여하겠다고 한 경우 + 2점

  · 8주 이상 출석한 경우 주차별 + 1점씩 점수 차등 부여(학습성실성 및 학습지속성)

  · 온라인 스터디 진행 시 팀 사기를 올리는 행동(예를들어, 채팅방 내 팀별 대화 / 학습 질의 응답 등) + 1점씩

  · (그 외)모든 규정을 준수하는 등 모범적인 스터디를 진행하는 경우  가산점 부여


3. 혜택


1. 마일리지 : 출석 시간을 완료하면 지급됩니다. 10시간:1만원, 20시간:2만원, 30시간:3만원

2. 장학금 : 성적 평가 후, 우수자를 선발하여 아래와 같이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출석 시간을 완료하여 마일리지를 받은 학생만이 장학금 지급 선정 후보에 포함됩니다)


유형

스터디

튜터링

1과목

Jump

개인 성적 평가

1등 : 300,000원

2등 : 200,000원

3등 : 100,000원

1등 : 1,000,000원

2등 : 600,000원

3등 : 300,000원

튜티의 성적 향상 시,

튜터와 튜티 각각 100,000원

우수 그룹 평가

팀원 각 50,000원



- 운영 기간 :  4/4(월) 15:00 ~ 6/10(금) 23:00    총10주



4. 진행 일정

1

신청

3/24~3/31

팀장

팀원

1. 팀장이 비교과 홈페이지 학업 공동체에 신규팀 개설

2. 설정한 팀 패스워드 팀원들에게 안내

팀원으로 신청하기 탭에서 해당 팀명/팀장명을 확인 후, 팀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신청

※ 유형별 목표설정은 신청시에 반드시 목표과목을 개별적으로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2

학습계획서 제출

3/24~3/31

팀장 신청 시 파일첨부

3

학습계획서 평가

3/28~4/2

학습계획서 평가

4

학습 활동

4/4~6/10

운영기간 내, 학습실 예약한 시간 및 온라인 스터디를 통해 팀원들과 학습하여 출석 시간을 완료

5

완료보고서 제출

5/16~6/10

비교과 홈페이지 학업 공동체에서 완료보고서 양식 다운받아 작성 후, 팀 게시판에 업로드(팀별***)

6

만족도 설문 참여

5/16~6/10

비교과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탭에서 학업 공동체 만족도 설문 시행

만족도 설문 미참여 시, 성적 평가에서 제외되어 장학금 지급 불가

7

마일리지 지급

성적 평가

7/20~8/31

마일리지 지급 및 성적평가

(* 학교 성적 공지 이후 학사 처리 기간 소요)



5. 학습 활동 유의사항

· 1회당 3시간 이상 활동 지양(ex) 11-23=>10시간, 이런 경우는 되도록 피해주세요.

· 학교에서  대면수업을 진행함에 따라 프로그램 지원실 운영, 프로그램 지원실 사용시 마스크 필수 (학교 및 정부 방침에 따라 변동 가능)



- 신청 대상 : 본교 재학생


- 신청 형태 : 팀 운영제 (2~6명)


- 신청 유형

1. 한과목 - 3학점 1개 과목을 집중 학습 (한과목 + 활동점수 + 가산점)

2.  Jump(점프) - 이전 학기 대비 현 학기 평점 향상을 목표로 함

3. 튜터링 


- 혜택 :

① 비교과 프로그램 100크레딧

② 1~3만원 마일리지 지급

③ 장학금 5~105만원 계좌 지급


-평가기준

위 '22-1 학업공동체 OT 자료' 첨부!!!(필독!!!) 


- 신청 방법

1. 팀장

① 학습계획서를 작성 및 팀원들의 계획서를 취합한다(*아래 학습계획서 파일 첨부).

② 유형에 맞게 팀장으로 신청하기를 누르고, 팀을 개설한다.

③ 본 공지사항 우측에 신규팀 개설 버튼을 누른다.

④ 설정한 패스워드를 팀원들에게 알리고, 팀원도 해당 팀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한다.


2. 팀원

①  '22-1 학업공동체 OT 자료' 를 꼭 정독한다!!

②  팀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고, 팀명과 팀장명을 확인하여 신청한다.(팀장이 알려준 패스워드 입력)


- 유의 사항 :

① 온라인 학습공간을 활용합니다.

https://sites.google.com/bible.ac.kr/2020onlinehakup/%ED%99%88

(* bible 학교계정으로 들어가셔야 입장이 가능하며, 꼭 들어가셔서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② 신청 단계에서 자동으로 나오는 본인의 연락처를 확인해주세요. 연락처가 다른 경우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③ 신청단계에서 학습계획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④ 프로그램 지원실 사용은 기본적으로 예약제 이며,  공간이 비어있을 때는 바로 신청 및 사용 가능합니다. 

  '22-1 학업공동체 OT 자료' 에서 안내한 내용과 본 프로그램 공지사항의 게시글을 잘 확인하시고시기마다 이행해야할 과제들을 이행하셔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 신청시 목표과목 강좌를 신청합니다!!! (예: '한과목'은 반드시 '한과목'에 체크!!)


** 학습시, 온라인(슬랙) 혹은 오프라인(일립관 프로그램 지원실) 을 활용하여 시간을 체크해 주세요!!


** 학업계획서는 각 팀원마다 개별적으로 작성한 후, 팀장이 한꺼번에 취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추가) 간호학과 학생들은  중간, 기말고사 일정이 타 학과에 비하여 일찍 마무리 되므로, 

           간호학과 학생이 포함된 팀은 원하는 경우  4월 4일 이전에 진행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다만, 학업계획서를 제대로 작성해야 하며, 팀의 모든 학생이 제출하셔야 합니다!





모집기간 : 3/24~3/31


-  문의 사항 : 일립관 6층 교수학습센터


     문의 : 02-950-5544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27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2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41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배** (2019*****)

    (2명)

    참여승인
  • 이** (2020*****)

    (5명)

    참여승인
  • 김** (2022*****)

    (5명)

    참여승인
  • 마** (2022*****)

    (4명)

    참여승인
  • 윤** (2019*****)

    (2명)

    참여승인
  • 강** (2017*****)

    (2명)

    참여승인
  • 박** (2020*****)

    (3명)

    참여승인
  • 이** (2021*****)

    (3명)

    참여승인
  • 이** (2022*****)

    (5명)

    참여승인
  • 서** (2019*****)

    (2명)

    참여승인
  • 고* (2021*****)

    (2명)

    참여승인
  • 박** (2018*****)

    (10명)

    참여승인
  • 김** (2019*****)

    (2명)

    참여승인
  • 박** (2021*****)

    (4명)

    참여승인
  • 김** (2020*****)

    (4명)

    참여승인
  • 이** (2021*****)

    (4명)

    참여승인
  • 서** (2020*****)

    (3명)

    참여승인
  • 김** (2021*****)

    (3명)

    참여승인
  • 박** (2021*****)

    (2명)

    참여승인
  • 이** (2020*****)

    (2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