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 학업(學UP)공동체

  • yejin27@bible.ac.kr
  • 02-950-5542
  • 교수학습센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습을 위한 협력 공동체를 이루어 전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그룹형 스터디 프로그램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역량 지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12/28 이후 학습완료보고서 제출은  <A.I.Navi  활동 게시판 또는 팀 게시판>에 제출해주세요!!!


학습완료보고서 제출 후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학우님들은 아래 세 가지를 꼭꼭! 실시하셔야 합니다.

  * 안 하시면 프로그램 종료 및 결과 발표, 장학금 지급이 많이 많이 늦어져요!ㅠㅠ..


  1) 협동학습능력 사후검사

    -> https://forms.gle/1f8ziQDUjc7ch4p19

   2)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사후검사

    -> https://forms.gle/WzeTP1fi1BRJgLjX6

   3) A.I.Navi 만족도 조사(11/16부터 시작)

    -> https://ainavi.bible.ac.kr/





2022년 2학기 학업(學UP) 공동체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 대상 : 본교 재학생


- 신청 형태 : 팀 운영 (2~6명)

   * 팀 모으기가 어려운 학우님들은 일단 신청하시고 교수학습센터에 연락주시면 팀 매칭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청 기간 : 9/1(목)~9/16(금)


- 신청 유형 : 한과목 / 점프 중 선택 (중복 참여 불가)

   1. 한과목 - 3학점 과목 중 1개 과목을 선택하여 집중 학습 

   2. Jump(점프) - 이전 학기 대비 현 학기 평점 향상을 목표로 학습


- 혜택 :

  ① 비교과 프로그램 100크레딧

  ② 목표 학습 시간 달성 여부에 따라 1~3만원 마일리지 지급

  ③ 성적평가에 따라 장학금 5~105만원 계좌 지급


-평가기준

  OT자료 또는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


- 신청 방법

1. 팀장

  ① 학습계획서 작성 및 팀원들의 계획서를 취합한다(*아래 학습계획서 파일 첨부).

  ② 유형에 맞게 팀장으로 신청하기를 누르고, 팀을 개설한다.

  ③ 본 공지사항 우측에 신규팀 개설 버튼을 누른다.

  ④ 설정한 패스워드를 팀원들에게 알리고, 팀원도 해당 팀으로 신청하라고 안내한다.

  

2. 팀원

  ①  '22-2 학업(學UP)공동체 OT 자료' 를 꼭 정독한다!!

  ②  팀원으로 신청하기를 누르고, 팀명과 팀장명을 확인하여 신청한다.(팀장이 알려준 패스워드 입력)


  ** 신청 시 한과목 목표 과목 강좌를 신청합니다!!! 

  ** 학습계획서는 각 팀원이 개별적으로 작성한 후, 팀장이 한 번에 취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든 학우는 '[필수 정독] 22-2 학업(學UP)공동체 OT 자료 및 학습활동 안내' 파일을 꼭 확인!!!

  

   ★사전검사 링크 2가지 모두 필수 입니다!★

     1) 협동학습 능력 검사 https://forms.gle/fMkeatEizBDGL79PA

     2)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검사 https://forms.gle/bv1SE6mbHfFvJBaV8



(추가) 간호학과 학생들은  중간, 기말고사 일정이 타 학과에 비하여 일찍 마무리 되므로, 

           간호학과 학생이 포함된 팀은 원하는 경우,  9월 21일 이전에 활동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다만, 학업계획서를 제대로 작성해야 하며, 팀의 모든 학생이 제출하셔야 합니다!



문의 : 교수학습센터 학습지원(02-950-5542, 카카오채널 'KBUCTL') 




22-2 학업(學UP) 공동체


1. 유형 소개

유형

스터디 *중복 참여 불가

랜선스터디 메이트

1과목

Jump(점프)

내용

3학점 1개 과목을

집중 학습

이전 학기 대비 현 학기

평점 향상을 목표로 학습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때
24시간 오픈 된 온라인 학습실에서
학우들과 함께 공부하기
(STUDY with ME)

지원

자격

재학생 누구나

이전 학기 평점 평균이 있는 

재학생

재학생 누구나


  * 1개 과목 선택 시, 절대평가 과목, 실습 및 인턴십 과목은 선택 불가합니다.

  * 스터디 내에서 하나의 유형만 참여 가능, 랜선스터디메이트는 중복참여 가능합니다.

  * 기존의 학업공동체 내 '튜터링 프로그램'을 참여하고자 하는 학우는 'NSLB 러닝메이트' 프로그램을 참여해주세요.

  


2. 평가 기준 안내

구분

평가 기준

스터디

성적

평가

1과목

선택한 1개 과목 성적(90%) + 활동 점수(10%) + 가산점

 * 1과목의 성적은 평점이 아닌 실점(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함

Jump

성적 향상 계산 값(90%) + 활동 점수(10%) + 가산점

* 성적 향상 계산 식 = (현 학기 평점 - 지난 학기 평점) × 지난 학기 평점별 가중치 × 현 학기 이수학점별 가중치

스터디

우수 그룹 평가

팀원의 최종 점수를 팀별로 평균 계산, 상위 1팀을 우수 그룹으로 선정

* 예산에 따라 우수 그룹 선발 수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랜선스터디메이트는 성적 평가 외 10시간 이상 스터디 활동을 완료하였을 경우,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함


  1) 활동 점수 기준

    ·  팀원 모두 성실히 학습 활동을 진행하여 총 스터디 주차가 8주 이상 되었을 경우, 10점 만점 부여

         -> 7주 이하부터는 주마다 -1점씩 감점, 이외 학공 운영 규칙을 잘 지키기 않을 경우 감점


  2) 가산점 기준

    · 신청 시, 사랑나눔장학 기부에 참여하겠다고 한 경우(해당 팀원에게만) +2점

    · 팀 내 "외국인 유학생, 새터민 학생, 장애 학생"이 포함된 경우 (모든 팀원에게) +2점

    · 매주 1회 이상, 8주 연속으로 꾸준히 스터디를 진행하였을 경우 (모든 팀원에게) +3점

    · 팀 내 사전·사후 검사, 만족도 조사, 계획서 및 보고서 제출을 성실히 수행하였을 경우 (모든 팀원에게) +2점

    · 이 외 학공 운영 규칙을 잘 지키면서 모범적으로 스터디를 진행하였을 경우 (모든 팀원에게) +1점


3. 혜택

  1) 마일리지 : 목표한 학습시간을 완료, 학습완료보고서를 제출하여 활동 완료를 한 팀의 팀원들에게 지급

                       * 10시간 : 1만원, 20시간 : 2만원, 30시간 : 3만원

  2) 장학금 : 성적 평가 후, 우수자를 선발하여 아래와 같이 장학금을 지급

                       * 출석 시간을 완료하여 마일리지를 받은 학생만이 장학금 지급 선정 후보에 포함됨


유형

스터디

랜선스터디 메이트

1과목

Jump

개인 성적 평가

1등 : 300,000원

2등 : 200,000원

3등 : 100,000원

1등 : 1,000,000원

2등 : 600,000원

3등 : 300,000원

10시간 이상 학습하였을 경우,

1만 마일리지 지급

우수 그룹 평가

팀원 각 50,000원



4. 운영 기간

  1) 학업공동체 스터디 : 9월 21일(수) ~ 11월 30일(수) 총 10주

  2) 랜선스터디 메이트 : 중간 10월 4일(화) ~ 10월 21일(금) / 기말 11월 28일(월) ~ 12월 16일(금)

                                      * 랜선스터디는 추후 참여자 모집 예정


5. 진행 일정

구분일정진행 사항
① 신청
9/1~9/161) 팀장이 A.I.Navi에서 학업공동체 신규팀 개설
2) 신규팀 개설 패스워드 팀원들에게 안내
3) 팀원들은 팀원으로 신청하기 탭에서 해당 팀명/팀장명을 확인 후, 신청

* 오리엔테이션 자료 및 학습활동 안내 자료 필수 확인!!!
* 학습계획서는 팀장이 모든 팀원들의 계획서를 취합하여 한 번에 제출!
* 학습계획서 미제출시 학습 활동 진행 불가

② 학습계획서 

및 사전검사

9/1~9/16

1) A.I.Navi 신청페이지 하단에 첨부된 학습계획서 작성

2) 학습계획서는 팀장, 팀원 각각 작성하여 모든 팀원들이 계획서 제출

3) 사전검사도 모든 팀원들이 실시

③ 학습계획서 평가

9/19~9/20

1) 교수학습센터에서 학습계획서 평가 진행

2) 평가 결과 팀장에게 안내

④학습 활동

9/21~11/30

(총 10주)

1) 활동기간 내 로뎀나무 아래 스터디실 또는 온라인을 통해 학습 활동 진행

2) 학습 활동 작성은 LMS에서 진행

   * 2학기부터 스터디 활동은 슬랙이 아닌 LMS에서 진행함

   * 스터디는 매주 1회 이상, 매회 2시간 이상 진행할 것을 권장함

⑤ 완료보고서

및 만족도 조사

11/23~12/17

1) A.I.Navi 또는 LMS에 첨부된 학습완료보고서 작성

2) 학습완료보고서는 팀원이 각각 작성하여 팀장이 취합하여 LMS에 제출

3) 사후검사 및 만족도 조사 모든 팀원들이 실시

   * 만족도 조사 미참여 시 결과발표 및 장학금 지급이 지연될 수 있음

   * 사후검사는 추후 공지되는 링크를 통해 실시

   * 만족도 조사는 A.I.Navi에서 실시

⑥ 성적 평가

12/19~1/20

1) 최종 성적 발표 이후, 성적평가 진행

2) 성적평가 후 결과 발표(학교 홈페이지)

3) 결과발표 후 마일리지 및 장학금 지급


6. 학습 활동 유의사항


1) 학업공동체는 팀별 활동입니다.

- 모든 팀원이 함께 스터디에 참여해야만 스터디 시간으로 인정

- 필수 제출 사항인 학습계획서, 학습완료보고서는 모든 팀원들이 각각 작성하고 팀장이 취합하여 제출!

   *한 명이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 팀원 모두 활동 완료 및 장학금 지급 대상자에서 제외됨


2) 학업공동체는 꾸준한 학습 활동을 지향합니다.

- 팀이 설정한 목표 학습 시간을 1주차에 한 번에 진행하기 보다는,

   학업공동체가 운영되는 10주 동안 체계적으로 계획을 세워 꾸준히 학습을 실천

- 이에, 스터디는 매주 1회 이상, 매회 2시간 이상 진행할 것을 권장(필수X)하며,

   8주 연속으로 학습 활동을 했을 경우 +3점의 가산점을 부여함


3) 스터디실 이용시 운영 규칙을 잘 지켜주세요.

- 로뎀나무 아래(일립관 6층) 스터디실을 대여할 때는 모든 팀원들이 참석해야 하며, 정숙해야 함

- 안내 데스크에 있는 근로조교들의 안내를 잘 따라주시길 바랍니다.


  

· 활동 중 어려운 사항이 있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교수학습센터에 연락주세요!

  (카카오채널로 문의주실 경우 답변이 늦을 수 있습니다.)


문의 : 교수학습센터 학습지원(02-950-5542, 카카오채널 ‘KBUCTL’)



첨부파일
    프로그램 후기
    • 번호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운영기간 주역량 작성자 작성일
    • 등록된 후기가 없습니다.
    상세일정 및 신청하기
    • 프로그램 일정 신청기간 신청현황
    • 부터
      까지

      26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부터
      까지

      27 팀 / 무제한

      접수인원 제한없음

      종료
    • 팀명 / 상세내역 팀장 / 팀원 팀 신청현황 신청하기
    • 박** (2021*****)

      (4명)

      참여승인
    • 배** (2019*****)

      (2명)

      참여승인
    • 김** (2021*****)

      (2명)

      참여승인
    • 조** (2021*****)

      (3명)

      참여승인
    • 이** (2018*****)

      (2명)

      참여승인
    • 이** (2022*****)

      (5명)

      참여승인
    • 최** (2021*****)

      (4명)

      참여승인
    • 이** (2021*****)

      (3명)

      참여승인
    • 김** (2020*****)

      (2명)

      참여승인
    • 권** (2021*****)

      (4명)

      참여승인
    • 김** (2021*****)

      (2명)

      참여승인
    • 김** (2021*****)

      (2명)

      참여승인
    • 인** (2018*****)

      (3명)

      참여승인
    • 박** (2020*****)

      (3명)

      참여승인
    • 박** (2021*****)

      (4명)

      참여승인
    • 김** (2020*****)

      (3명)

      참여승인
    • 최** (2017*****)

      (2명)

      참여승인
    • 최** (2019*****)

      (2명)

      참여승인
    • 이** (2020*****)

      (2명)

      참여승인
    • 윤** (2022*****)

      (4명)

      참여승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