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Navi 인증제
A.I.Navi 인증제란?
학생들이 교내에서 참여한 비교과활동 내역을 총체적으로 관리하고, 비교과 활동내역에 크레딧을 부여하여 학생들의 핵심역량을 제고하고 경력관리를 돕고자 하는 제도
핵심역량
공동체통합
통섭적사고
성서적세계관
실천적전문성
변력적리더십
희생적봉사
학생상황
신앙
학습
심리
진로
핵심역량 프로그램 : 우리대학의 6대 역량과 직접 관련된 프로그램
학생상황 프로그램 : 학습활동의 준비도에 따라 신앙, 심리, 진로, 학습 차원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전공역량 프로그램 : 각 전공별 역량과 직접 관련된 프로그램
성서학 PO
역량 | 학습성과 | |
---|---|---|
PO1 | 성서읽기와 기도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영성과 인성을 키움 | 1. 매일아침 성경을 체계적으로 읽음으로 각권의 전체적 흐름을 이해하며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하고 복음전도자로서의 사명을 갖는다. 2. 공동체 훈련을 통해 영성 및 품성개발을 통한 정체성을 갖는다. 3. 예배를 이해하며 예배 인도자가 갖춰야 할 소양을 갖춘다. |
PO2 | 복음과 일치되는 삶을 교육함 | 1. 성경에 기초하여 복음의 내용을 이해하며 숙지할 수 있다. 2. 삶 속에서 복음에 기초하여 진리와 비 진리를 분별할 수 있다. |
PO3 | 인류가 직면한 문제들에 대한 기독교적 대안을 모색 | 인류가 직면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복음으로 대안을 제시할 수 있다. |
PO4 | 성서 원문을 이해하고 바르게 독해하는 능력을 배양 | 기초적인 성서원문을 읽고 기본문법을 이해하여 기초적인 구문분석을 하고 기본문장을 독해하여 우리말로 번역할 수 있다. |
PO5 | 성서내용 파악과 해석 능력을 갖추고 바르게 전달하는 능력을 배양 | 기초적인 성서내용과 신학을 이해하고 사유하며 설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한다. |
PO6 | 기독교 교리와 교회 역사에 대한 이해를 갖게 함 | 기독교 교리와 교회 역사를 숙지하고 사유하여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한다. |
PO7 | 교회사역에 필요한 실천능력을 구비 | 교회학교 운영, 예배찬양인도, 멀티미디어사역 그리고 기독교레크리에이션을 이해하고 실행하는 능력을 갖게 한다. |
PO8 | 다양한 문화상황에서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하는 능력을 배양 | 문화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다양한 문화 상황에 따라 복음을 전하는 실천능력을 갖춘다. |
PO9 |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성서의 정신을 구현 | 선교현장에서 적절한 복음 전도의 방식을 가지며 특수목회사역에 대한 이해와 실천능력을 갖는다. |
컴퓨터소프트웨어학 PO
역량 | 학습성과 | |
---|---|---|
PO1 | 기초지식 | 컴퓨팅 분야의 문제 해결 및 응용을 위한 컴퓨터 지식과 이론을 이해할 수 있다. |
PO2 | 자료분석 | 이론이나 데이터 또는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검증할 수 있다. |
PO3 | 모델링 | 컴퓨팅 분야의 문제를 정의하고 모델링할 수 있다. |
PO4 | 도구활용 | 컴퓨팅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신 기술 및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PO5 | 설계구현 | 사용자 요구사항과 현실적 제한조건을 고려하여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다. |
PO6 | 팀워크 | 컴퓨팅 분야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팀 구성원으로서 팀 성과에 기여할 수 있다. |
PO7 | 의사소통 | 공학적 특성을 반영하여 다양한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다. |
PO8 | 사회영향 | 컴퓨팅 분야의 해결방안이 안전, 경제, 사회, 환경 등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 |
PO9 | 직업윤리(밀알정신) | 복음전도자인 컴퓨터 공학인으로서의 직업윤리와 사회적 책임을 이해할 수 있다. |
P10 | 평생교육 | 기술환경 변화에 따른 자기계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속적이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
간호학 PO
역량 | 학습성과 | |
---|---|---|
PO1 | 기독교적 간호 소명의식 | 기독교적 사랑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간호에 대한 소명의식을 갖는다. |
PO2 | 지식 및 술기의 통합적 적용 | 간호과학 및 인접학문의 지식과 술기를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
PO3 | 효과적 의사소통 | 대상자의 건강문제개선을 위해 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한다. |
PO4 | 전문분야와 협력 | 대상자의 건강문제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전문분야의 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당분야와 협력한다. |
PO5 | 간호과정에 창의적 사고, 비판적 추론 적용 | 간호과정에 창의적 사고 및 비판적 추론기술을 사용한다. |
PO6 | 간호전문직 표준, 법적, 윤리적 기준 적용 | 간호전문직 표준, 법적, 윤리적 기준을 간호 상황에 적용한다. |
PO7 | 간호리더십 | 간호 실무현장에서 적용되는 간호리더십을 발휘한다. |
PO8 | 근거기반간호실무, 간호연구 계획서 작성 | 근거기반 간호실무를 이해하고 간호연구계획서를 작성한다. |
PO9 | 보건의료정책 이해 및 대응능력 |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의 전반적인 동향을 이해한다. |
P10 | 교육자 역할 | 개인, 가족, 지역사회의 건강 유지 및 증진을 위해 교육을 시행한다. |
영유아 보육학 PO
역량 | 학습성과 | |
---|---|---|
PO1 | 기독교적 교육관 | 기독교적 세계관을 가지고 복음 전도자로서의 교육신념을 확고히 한다. |
PO2 | 교직윤리와 소명감 | 영유아의 권리를 존중하는 교사로서의 윤리의식과 소명감을 가진다. |
PO3 | 영유아 교육과정 운영 | 영유아의 발달과 요구에 적합하게 교육 과정을 편성, 계획, 실행 및 평가한다. |
PO4 | 교수학습지도 | 영유아의 발달과 요구에 적합한 학습 원리에 따라 놀이, 활동 및 수업 등의 교수적 상호작용을 한다. |
PO5 | 영유아 생활지도 |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한 생활습관 지도와 훈육적 상호작용을 한다. |
PO6 | 영유아건강안전관리 |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관리하고 교육 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익힌다. |
PO7 | 영유아 발달지원 | 영유아의 발달적 요구에 따른 지원방안을 수립한다. |
PO8 | 장애아 발달지원 | 장애아의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지식과 기술을 갖춘다. |
PO9 | 교육행정 실무 | 영유아 교육과 기관 운영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통합적으로 행정실무 업무에 적용한다. |
PO10 | 가족과 지역사회 연계 | 영유아의 부모와 가족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돕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