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진단

  • 번호 진단명 진단기간 진단하기
  • 현재 진행 중인 진단 목록이 없습니다.

대학의 교육목표, 인재상 및 핵심역량


「밀양정신을 갖춘 복음전도자 양성」이라는 교육목적 실현을 위해 「말씀에 거하는 성서인」, 「복음을 위한 전문인」, 「화합과 관용의 사회인」이라는 3대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성서인, 전문인, 사회인이라는 인재상을 수립하였습니다.



대학의 인재상과 교육목표에 따른 핵심역량



핵심역량의 정의

성서적 세계관
성서의 진리에 입각하여 예수님처럼 세상을 바라보고, 해석하는 원리를 구성하고, 이 원리를 통해서 사고하고, 사랑과 섬김의 삶의 양태로서 나타나도록 하는 신념체계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
변혁적 리더십
리더 스스로 변화의 주체로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는 비전을 창출하고 개개인에게 상호협력하여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가도록 동료들의 내재적 동기를 유발시키며, 헌신을 유도하는 능력
통섭적 사고
다양한 영역의 지식에 대한 융합적 지식과 관점을 통해 하나님이 창조한 인간 사회 자연에 대한 넓은 이해와 유연한 사고로 현실문제에 대처하고 융합지식과 기술에 기반한 창의적 사고로 새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능력
실천적 전문성
자신이 속해 있는 구성원들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 상황에서 하나님의 정의가 실현되는 방식으로 약자를 배려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 정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능력
희생적 봉사
공공을 위해 자기 의지로 행동하는 봉사를 통해 자신을 희생하여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려고 자발적·사적 노력에 따라 실천하는 능력
공동체 통합
자신이 속해 있는 공동체가 집단의 목적을 성취할 수 있도록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해서 구성원들이 동일한 인식 구조와 정체성, 삶의 가치를 통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능력